UPDATE : 2024.5.14 화 13:29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본격 청약 돌입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접수 이천저널l승인2024.03.1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가 지난 2월 2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청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천시 안흥동 중심에 분양을 앞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는 앞서 공급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스카이’에 이은 3번째 롯데캐슬로 대규모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가 준공되면 약 2068세대에 이르는 초고층 대단지 타운으로 거듭나면서 이들 단지가 내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의 총 853세대의 초고층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아파트 801세대 분양을 진행한다. 29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에, 자격확인 서류접수는 20일~27일까지 진행되며 계약체결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공간 활용성이 높은 4Bay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세대는 ▲84A타입 267세대, ▲84B타입 267세대, ▲84C타입 224세대와 ▲122타입 43세대로 구성된다.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옥상쉼터, 도서관, 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놀이터, 어린이집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또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 건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적용 예정, 집광채광루버 전 세대 적용 등 상품성이 우수한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프리미엄 주거건축물로 건물 수명 장기화, 건물주변 환경부하 절감 등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태양광 및 연료전지를 적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갖춰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또 집광채광루버를 전 세대 거실에 적용해 냉난방 부하를 줄이고 자연채광을 극대화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여기에 단지 전기차 주차구획에 전기차 화재 자동 진압 시스템을 설치해 충전 중 화재에 즉각 대응할 수 있으며, 별도 차수판을 적용해 화재 확산까지 예방하는 등 안전성도 뛰어난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강선 이천역을 통해 강남까지 40여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와 이천종합터미널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GTX-D 노선에 이천역과 부발역이 포함돼 광역교통망의 최대 수혜를 받을 예정이다. GTX D는 김포 장기와 인천국제공항에서 각각 출발해 가산·강남·삼성·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를 통과하고 하남 교산과 이천을 지나 강원 원주까지 각각 이어진다.

이천은 자립형 경제도시로 단지 인근에는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팔도 등 다수의 대기업이 인접해 직주 근접도 뛰어나다.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 학세권을 갖추었으며 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청소년문화센터(예정)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 밖에도 안흥지, 중리천, 중리천변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등 쾌적하고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 경기의료원 이천병원, 이천파티마병원, 신안흥상업지구, 이천 구도심상권, 동파먹자골목 등 다양한 편의 생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바로 인근에 조성되는 이천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지하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을 위한 첨단기술 인재육성 공간, 청년 창업지원공간 등을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강의실, 디지털 교육실, 실습실, 스터디룸 외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근린생활형 체육시설, 공공도서관 등이 자리잡을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는 총 853세대의 49층 초고층 단지로 안흥동의 탄탄한 교통환경과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층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면서 “우수한 단지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로 선보여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이천의 랜드마크단지로 공급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99번길 69, 2층  |  대표전화 : 031)636-1111, 637-1314  |  팩스 : 031-632-258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0174  |  등록일 : 1993.11.11  |  발행인·편집인 : 조항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항애
Copyright © 2008 - 2024 이천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cjn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