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5.2 화 16:12

지역예술인과의 만남 '이섭대천 종합예술제'

무용부터 미술 전시까지…‘속 꽉 찬 문화축제’ 이천저널l승인2011.06.0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6월 3일부터 15일까지 13일간 전 공연 ‘무료’

이천시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예술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난다.
가장 지역적이고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것을 상기하기 위한 이섭대천 종합예술제에서는 지역예술인들이 자신만의 목소리와 몸짓으로, 또는 자신만의 색채로 이천의 예술을 꽃 피우겠다는 계획이다.

 

   

 

- 화려한 볼거리 우아한 몸짓 ‘이섭대천 무용제’
음악과 리듬을 느껴라! 그리고 즐겨라!
한국무용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주미화)가 지역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용협회는 시민들에게 순수예술의 이해도를 높이며, 소재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이야기가 있는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 공감대를 향상하며, 조화로운 무대로 이천의 춤 예술의 발전을 위한 자리를 가진다는 계획이다.
무용협회의 야심찬 공연은 오는 3일 7시30분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잠자는 숲속의 미녀2인무, 시카고-올 댓 재즈, 돈키호테 2인무 등과 박시종무용단의 바람의 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흥미롭고 아름다운 춤사위는 이천시민들의 혼을 빼놓는 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 아름답거나 경이롭거나 ‘제10회 사진작품전시회’
필름 한 장 속의 행복을 선물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라기옥)는 그동안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찾아냈던 아름다움을 뽐낸다.
한국사협 이천지부는 우리나라 산야의 풍경과 잊혀가는 우리네 농촌의 생활상 및 옛것, 그리고 이천의 아름다운 사계와 생태자연에 관한 주제로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애향심을 북돋고, 대중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들의 전시는 3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이천아트홀 전시장에서 있을 예정으로, 우리가 평소 무심코 지나쳐 왔던 짧은 순간을 포착하여 예술로 승화한 사진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 환상의 하모니 ‘이섭대천 음악제’
환상적인 소울과 하모니를 한 곳에서 발견한다!
한국음악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안선준)는 시민들과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음악협회는 시민들에게 지역 음악문화를 선보이고, 참신하고 다양한 연주회를 통해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는 음악적 감동을 선사하며, 음악 전령사의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4일 5시에 펼쳐지는 음악제는 이천시교향악단의 교향곡 공연, 이천시 어린이합창단의 동요메들리, 일렉트리오 샤인의 아리랑, 뮤지컬배우 이정미의 뮤지컬 맘마미아 수록곡 등이 진행된다.

- 전통 가락의 향연 ‘이섭대천 국악제’
전통 의상과 가락, 그리고 춤의 ‘행복한 동행’이 펼쳐진다!
한국국악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김인태)는 전통 가락과 함께 옛 조상들의 생활을 음악관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국악협회는 서민들의 애환과 진솔한 삶의 공연을 이천시민들과 함께 멋과 향연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동행’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한다.
설봉공연 야외 대공연장에서 5일 오후 2시에 펼쳐지는 이번 국악제는 대북과 어우동춤, 소리단막극 ‘시집살이’, 민요, 장고춤 등 갖가지 전통 음악으로 어우러진 축제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 톡톡 튀는 창의력 ‘제1회 설봉창작가요제’
나만의 리듬, 나만의 음정, 나만의 노래를 뽐내라!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서경석)는 톡톡 튀는 창작곡들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연에협회는 이번 가요제는 다양한 계층의 창작인이 참여하여 벌이는 전국 규모 창작 대중가요의 경연대회로, 창작 활성화를 통한 대중가요의 건전한 발전을 이룩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5일 오후 4시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창작가요제의 입상자는 연예협회 회원자격을 가질 수 있으며, 제25회 이천도자기축제와 제10회 전국평생학습축제 시 CD배포의 특혜가 주어진다.

- 선명한 붓터치와 멋진 조형물 ‘가가대소(加加大笑)전’
넘치는 열정을 그림 속에 담아라!
한국미술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김선우)는 이천시 작가와 외부 작가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협회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이천시 작가와 외부작가가 함께 하는 ‘1+1 전시’를 개최해 역동적인 이천의 문화 이미지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는 생각이다.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이천아트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이천 작가는 물론이고, 외부의 작가까지 만날 수 있어 미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풍부한 시상과 어여쁜 글귀 ‘이천문학 발간 및 서각 시화전’
이천의 문학도들 모여라!
한국문인협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이광희)는 문학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교류의 장을 만들어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문인협회는 제15호 이천문학 발간을 통해 문학으로 교류활동을 함께 나누고, 시낭송회 및 시화전을 통해 시민들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해 문학의식을 고취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발간 및 시낭송회는 시와 수필, 소설 등에 대해서 시민들 스스로의 감정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이천저널


이천저널  icjn@paran.com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99번길 69, 2층  |  대표전화 : 031)636-1111, 637-1314  |  팩스 : 031-632-258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0174  |  등록일 : 1993.11.11  |  발행인·편집인 : 조항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항애
Copyright © 2008 - 2023 이천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cjn2580@hanmail.net